Home > 종합뉴스

마포구, 긴급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

등록 일자 :2018-05-17 오전 1:00:00 수정 일자 :2018-05-17 오전 12:31:00



마포구, 긴급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

 

사업자금, 무주택자 전세자금, 학자금, 재난으로 인한 생계 자금 등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인 경우, 최고 3천만 원 이내 지원
금리 연 1%, 2년 거치 후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주민의 소득수준 향상과 생활 안정을 위한 융자 사업을 추진한다. 긴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저렴한 금리로 융자금을 지원하는 주민소득 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사업이다.

 

구는 올 연말까지 융자 신청을 받고 소득 및 목적 기준에 충족할 경우 최고 3천만 원 한도로 융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25000만 원의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을 편성 운용한다.

 

융자 목적은 사업자금 또는 무주택자 전세자금, 학자금, 재난으로 인한 생계 자금 등이며 부채탕감이나 생활비 등의 목적으로는 불가능하다.

 

융자 신청 자격은 마포에 거주하는 주민으로서 가구 소득이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로, 4인 기준 월 3753000원 이하이면 된다. 또한, 본인 또는 제3자 부동산에 대한 담보 제출이 가능하거나 사업자금 융자의 경우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야 한다.

 

융자 한도액은 사업자금의 경우 3천만 원 이내, 그 밖의 자금은 2천만 원 이내이다.

 

금리는 연 1%이며 2년 거치 후, 3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융자 종류와 상관없이 모두 동일하다.

 

융자를 희망하는 주민은 먼저 융자 취급은행(우리은행 마포구청지점)에서 융자 가능 여부와 가능한 융자금액을 확인한 후 마포구 복지행정과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접수 후, 구는 심의를 통해 융자액을 결정하고 대여 절차를 진행한다.

 

융자 기준 관련 문의는 우리은행 마포구청지점(324-2274, 내선 211), 신청 관련 문의는 마포구청 복지행정과(3153-8805), 신용보증서 발급 문의는 서울신용보증재단(www.seoulshinbo.co.kr)으로 하면 된다.

 

마포구 복지교육국장은 이 기금은 사업자금이나 학자금 등 경제적 발판 마련을 위해 꼭 필요한 분야에 한정하여 지원되는 돈이다.”라며, “소중한 기금이니 만큼 꼭 필요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한강물환경연구소 담수생태연구과 /환경연구관 변명섭 박사 설명든는다

    마포구 새우젓 축제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