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中企 꼭 맞는 인재 찾아드린다” … 商議 ‘기업 방문의 날’ 참여기업 모집

등록 일자 :2018-12-06 오후 12:00:00 수정 일자 :2018-12-06 오후 12:32:00



中企 꼭 맞는 인재 찾아드린다商議 기업 방문의 날


참여기업 모집

청년 취준생이 기업 현장 방문... 청년 인재와 우수 중소기업의 만남 지원
참가희망 기업은 기업 방문의 날 사이트’(http://opencompany.korcham.net) 통해 신청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용만)12월말부터 실시 예정인 기업 방문의 날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기업 방문의 날은 청년 인재와 중소기업의 만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선정,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한다.

해외사례로는 벨기에 ‘Open Company Day’, 스위스 ‘KMU Open Days’, 독일 실습생의 날이 있다.

대한상의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 취준생이 기업을 방문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의 열의가 매우 높다회사에 맞는 인재를 찾을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참가대상은 채용 계획이 있는 중견
·중소기업이다. ‘기업 방문의 날홈페이지(opencompany.korcham.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일정은 상담을 통해 참가기업이 직접 만들 수 있다.

대한상의는 참가자와 참가기업을 모집하며
, 프로그램 운영비용(교통비, 강사비)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지원팀(02-6050-3454~6)로 문의하면 된다.

진경천 대한상의 중소기업지원팀장은
대한상의는 기업 방문의 날’,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등 청년과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지난달
14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565곳을 발표, 청년 취준생 20만명이 해당 사이트를 다녀가는 등 큰 주목을 끈 바 있다. 대한상의측은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이들 기업들을 기업방문의 날행사대상 기업으로 포함시켜 운영할 계획이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한강물환경연구소장/ 담수생태연구과 /환경연구관 변명섭 박사 설명든는다

    브로커ㆍ불법고용주 등 1명 구속, 25명 불구속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