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부/행정뉴스 > 지자체 > 서울

서울시, ㈔에너지나눔과평화와 함께 폭염대비 냉방용품 지원

등록 일자 :2019-07-11 오후 11:00:00 수정 일자 :2019-07-11 오후 11:18:00



서울시, 에너지나눔과평화와 함께 폭염대비 냉방용품 지원

 


서울시, 에너지취약계층의 선선한 여름나기 위한 1만 가구 지원 일환
에너지나눔과평화, ‘삼성전자나눔발전소운영수익 25백만원 상당 지원
착한 기부 선선(善善)한 서울동참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손쉽게 기부 가능



서울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가운데
선선(善善)한 서울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및 단체와 함께 에너지취약계층에 선풍기, 냉방기 등 냉방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선(善善)한 서울착한 기부로 에너지빈곤층의 선선한 여름나기를 지원하자라는 의미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의 폭염대비 여름철 에너지취약계층 지원사업이다.

서울시는
6월말 에스원의 기부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을 통해 에너지취약계층 30가구에 3천만원 상당의 에어컨 및 전기요금을 지원한 바 있다.

7
월 초에는 에너지나눔과평화와 함께 올 여름 폭염에 선풍기 없이 더위 속에서 생활하는 냉방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에너지취약계층에 25백만원 상당의 선풍기와 쿨매트 등 총 1,600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운영단체인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25개 자치구별로 최대한 고르게 지원될 수 있도록 선정했다.

(
)에너지나눔과평화는 2009년부터 국내최초로 공익형 태양광발전소인 나눔발전소를 설치?운영하여 발생한 순익 100%를 에너지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단체이다.

2018년부터 삼성전자나눔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에너지나눔과평화는 올해부터 2038년까지 20년간 매년 전력판매 수익 중 2,500만원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 열매)의 지원으로 설치된 공익형 태양광발전소인 삼성전자나눔발전소는 총 3495kW급으로, 작년 5월부터 올해 5월까지 662MWh의 전력을 생산했다.

한편
, ‘선선(善善)한 서울을 통해 에너지 나눔에 동참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홈페이지(www.seoulenergyfund.or.kr)를 통해 일시·정기 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간단하게 #70795050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2천원 소액 기부도 가능하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선선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에너지 나눔에 함께 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서울시는 에너지시민복지기금을 통해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가구와 복지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의회영상

    인천소방소 는 화재신고 받자 신속하게 진압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