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대한상의·NHN고도 ‘전자상거래 자격시험 활성화’ 업무협약

등록 일자 :2019-10-09 오후 10:00:00 수정 일자 :2019-10-09 오후 10:42:00



대한상의·NHN고도 전자상거래 자격시험 활성화업무협약


• 8일 상의회관서 업무협약식 개최 ... 상의-NHN고도, 전자상거래
전문가 양성에 상호 협력 추진

대한상의, 전자상거래자격 실기시험 프로그램으로 고도몰5’ 추가 채택 ...
수험생 선택의 폭 넓혀
NHN고도, 전자상거래자격 수험생에 무료교육. 자격 취득자에 취업·
창업 교육 무상제공 예정
 

대한상의와
NHN고도가 전자상거래 자격시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용만)NHN고도(대표 이윤식)8일 남대문 상의회관에서 노금기 대한상의 자격평가사업단장과 이윤식 NHN고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전자상거래 자격시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상의는 내년부터 전자상거래 자격시험에서 사용할 실기프로그램으로
고도몰5’를 추가로 채택, 수험생들이 선택·응시할 수 있는 실기프로그램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NHN고도가 개발한 고도몰5’는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등 전 과정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개발프로그램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그동안 전자상거래자격 실기시험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하나로 제한돼 현실성과 활용성 측면에서 아쉽다는 지적이 있었다앞으로는 전자상거래에 종사하는 더 많은 인력들이 시험에 응시하고, 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000년부터 전자상거래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된 경영·기술·마케팅 능력을 평가하고, 우수한 능력을 갖춘 자에 한해 등 국가기술자격(전자상거래관리사 1·2, 전자상거래운용사)을 부여해왔다.

전자상거래관리사
1·2급 시험응시자는 2018년 기준으로 755, 전자상거래운용사는 843명이다. 전자상거래 관련 자격시험 응시자수는 2014750여명에서 20181,600여명으로 2배가량 늘었다.

NHN
고도는 전국의 특성화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인터넷쇼핑몰 개발과 관리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용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전자상거래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자격 취득자에겐 실무중심의 취업·창업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윤식
NHN고도 대표는 전자상거래 분야 최고 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자격시험에 고도몰5’가 수험 프로그램으로 채택된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자사 보유 인프라를 동원하여 자격시험 활성화를 통해 e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해당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한상의와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노금기 대한상의 자격평가사업단장은
모바일 쇼핑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관련 분야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대한상와 NHN고도는 e비즈니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전자상거래 시장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대한민국 물산업 ,미래를 연다
    경기도의회영상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