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소통?협의체계 구축”

등록 일자 :2019-12-01 오후 9:00:00 수정 일자 :2019-12-01 오후 9:28:00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소통?협의체계 구축

♦ 지역 주민·전문가 등 79명으로 구성된‘IFEZ글로벌시민협의회발족
♦“IFEZ 현안·미래 등 논의 통해 IFEZ 정책 신뢰 제고 기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시민들과의 소통에 소매를 걷어붙였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9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관심이 큰 사안과 정책, 비전 등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소통 창구인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 시민협의회전체회의를 개최해 IFEZ 현황을 공유하고 운영계획을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송도
?영종?청라 국제도시 주민들과 지역구 시?구의원, 전문가, 외국인 등 79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시민 협의회는 전반적인 정책과 비전, 송도 등 3곳의 공통된 사항을 논의하는 총괄협의회, 시민들의 관심이 큰 지역별 현안을 다루는 3개의 지역별 분과위원회로 각각 구성됐다. 총괄협의회는 연 2, 분과위원회는 분기별 개최를 원칙으로 하고 사안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된다.

인천경제청은
IFEZ를 구성하는 송도, 영종, 청라국제도시 주민 등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시민 수용도 높은 정책을 수립, 시행하기 위해 글로벌 시민 협의회를 구성했으며 협의회 구성을 통한 현안 논의가 IFEZ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IFEZ에는 제3연륙교, 워터프런트 등 현안별로 협의회가 구성돼 운영되고는 있지만 IFEZ의 정책 방향이나 송도 등 3곳의 공통된 사안과 관련한 종합적인 의견 청취를 위한 상시적 협의기구는 없었다.

이원재 청장은 “IFEZ가 혁신성장을 통해 도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도시로 나아가려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들이 무척 중요하다글로벌 시민 협의회가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답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통해 IFEZ의 현재와 미래뿐만 아니라 원도심과 동반 성장하는 지혜를 모아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김영옥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정론관에서김ㅇㅇ의원과 서울개인택시조합 이사장 기자회견
    원주 국립공원 치악산 팸 투어 다녀와서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