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경기도 여주?안산?군포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

등록 일자 :2020-01-14 오전 1:00:00 수정 일자 :2020-01-14 오전 1:59:00



 
경기도 여주?안산?군포 주민 생활 속 고충상담
 
올해 첫 이동신문고 15일 여주시, 16일 안산시, 17일 군포시에서 열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여주·안산·군포 지역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임금체불, 금융피해 등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하는 올해 첫 이동신문고가 열린다.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115일 여주시청, 116일 안산시청, 117일 군포시청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국토정보공사, 금융감독원, 고용노동부 등 협업기관과 함께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동신문고는 분야별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고충민원 상담서비스다.
 
< 경기 여주, 안산, 군포지역 이동신문고운영 일정>

운영기관

 
경기 여주시
경기 안산시
경기 군포시
일 시
1. 15.() 10:0016:00
1. 16.() 10:0016:00
1. 17.() 10:0016:00
장 소
시청 4층 대회의실
시청 2층 대회의실
본관 2층 대회의실
인근 지자체 참여
이천시, 양평군
시흥시
의왕시, 과천시

 

지난해 이동신문고는 총 101회 운영해 2,519건을 상담했고, 이중 1,269건을 현장에서 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동신문고 운영지역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간담회를 병행해 유관기관이 함께 지역경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노력을 했다.

이번 이동신문고의 상담분야는 일반행정, 문화, 교육, 노동, 산업, 농림, 환경, 도시계획, 교통, 도로, 세무, 주택, 건축, 경찰 등 모든 행정 분야이며,고용노동부?대한법률구조공단?한국소비자원?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국토정보공사?금융감독원 등 협업기관이참여해 근로개선, 법률상담, 소비자 피해, 사회복지 수혜, 지적분쟁, 서민금융 피해 등 다양한 생활 속 고충을 상담한다.

이와 더불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좋은 이웃들복지사업과 연계해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며, 각종 부패행위와 건강·안전·환경·소비자 등 공익침해행위 등에 대한 신고도 받는다.

국민권익위는 상담 중 바로 해결 가능하거나 단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접수해 심층 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한다.

국민권익위 권근상 고충처리국장은 올해에도 정부혁신 실행과제인민원 취약분야 해소를 위해 소외지역 및 사회적 약자를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며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행정기관을 직접 찾지 못하거나, 인터넷을 활용한 민원신청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께서는 이번 이동신문고 상담장을 방문해 다양한 고충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정론관에서김ㅇㅇ의원과 서울개인택시조합 이사장 기자회견
    원주 국립공원 치악산 팸 투어 다녀와서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