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면세사업자 사업장 현황신고, 홈택스로 쉽고 편리하게 !

등록 일자 :2020-01-15 오전 1:00:00 수정 일자 :2020-01-15 오전 12:31:00



면세사업자 사업장 현황신고, 홈택스로 쉽고 편리하게 !



2019
년 귀속 수입금액 등을 210()까지 신고해야 한다.


(개요) ?의원, 학원 및 주택임대업 등 부가가치세면세되는 개인사업자210()까지 ‘19년 귀속 수입금액 등을 사업장 관할 세무서에 신고해야 한다.

특히
, 주택임대소득’13년 이전에는 전부 과세, ’14’18에는 총수입금액 2천만 원 초과에 대해서만 과세하였으나,‘19년 귀속(‘20년 신고)부터 상가임대업 등 다른 업종과 형평성 소득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과세원칙따라 총수입금액 2천만 원 이하 주택임대사업자소득세 과세되며, 수입금액 등을 신고해야 한다.

(
신고안내) 국세청은 116()부터 신고안내대상자 182만 명에게 업종별*?유형별 맞춤형 안내문발송한다.

*
주택임대사업자는 다양한 임대차정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상 선정

사업장 현황신고
는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홈택스(hometax.go.kr)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국세청 누리집(nts.go.kr)에서 신고서 작성요령제공하고 있다.

(
신고편의) 올해부터 신고 간소화를 위해 임차료, 매입액 인건비 비용내역신고항목에서 제외하는 한편 신고 경험이 부족한 주택임대사업자를 위해 전세보증금에 대한 간주임대료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홈택스에서 제공한다.

(
성실신고 당부) 사업장 현황신고 후 신고내용을 정밀분석하여 무신고 과소신고 여부검증할 예정이며 사업장 현황신고를 하여야 5 국세청이 제공하는 간편신고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소득세신고할 수 있으니 성실하게 신고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 기장의무 및 경비율 등 안내, 미리(모두)채움신고서 제공

[ 조명훈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회정론관에서김ㅇㅇ의원과 서울개인택시조합 이사장 기자회견
    원주 국립공원 치악산 팸 투어 다녀와서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