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인천관광을 잇다, 2020 인천 이음콘서트 개최

등록 일자 :2020-10-17 오후 10:00:00 수정 일자 :2020-10-17 오후 10:46:00



인천관광을 잇다, 2020 인천 이음콘서트 개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네트워킹 행사에 28개 관광기업 참여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올해 97일 인천 송도 IBS타워에 문을 연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인천관광기업 간 네트워킹 사인인천관광을 잇다, 2020 인천 이음콘서트1015일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크게 위축된 인천관광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입주기업을 비롯해 인천관광벤처, 인천 MICE 창업지원기업, 의료관광 파트너 에이전시, 관광두레 등 총 28개 관광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광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컨설팅(세무, 회계, 투자), 인천관광공사 사업부서와 상담할 수 있는 B2G상담회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지난 915일 스마트관광도시 시범 대상지로 인천 중구가 선정됨에 따라 해당 사업에 대한 소개도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관광기업 중 리얼 아바타와
VR을 활용한 여행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메클라우즈 김성룡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여러 관광기업 대표들과 이야기 나누며,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고, 주한미군 대상 의료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메디 하원범 대표는 인천에 이렇게 다양한 관광기업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함께 협력함으로써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인천 이음콘서트를 주최한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하준욱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관광기업에게 도움을 주고, 상호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가지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가 인천관광기업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김영옥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원주 국립공원 치악산 팸 투어 다녀와서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