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부/행정뉴스 > 국토교통부 > 국토부

인천공항공사, 도로교통공단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등록 일자 :2020-10-28 오전 1:00:00 수정 일자 :2020-10-28 오전 3:05:00



인천공항공사, 도로교통공단과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동지역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물 안전성 개선 등 도로교통시스템 고도화 추진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27일 오후 공사 회의실에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인천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인천공항공사 김필연 운항본부장, 도로교통공단 김만배 교육본부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동지역은 항공기의 원활한 이착륙을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지역으로 공항 내에서 화물의 승?하역, 급유, 항공기 정비, 시설물 유지관리 등 지상조업을 위한 총 길이 65km에 달하는 도로가 설치되어 있다. 이곳을 운행하는 차량과 장비는 약 11,000대이며, 운전자격 보유자는 약 14,000명에 달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도로교통공단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물 안전성 개선 운전자 특별 안전교육 신설 이동지역 안전관리자 도로교통 안전관리 역량 강화 기타 안전사고 예방 등 공항 이동지역 지상교통 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이동지역 안전강화를 위한 두 번째 협약으로 앞서 공사는 지난 6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인천공항 지상안전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이동지역 내 차량 및 장비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한 바 있다.

이로써 인천공항 이동지역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차량?장비 안전관리 체계 및 도로교통공단의 도로?교통안전시설물 안전성 평가 시스템 등 국내 교통안전 전문 양 기관의 노하우가 접목되어 안전관리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 김필연 운항본부장은 국내 교통안전 전문 양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인천공항 이동지역 안전관리체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세계 최고 수준의 운항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원주 국립공원 치악산 팸 투어 다녀와서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