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한국환경공단, 노·사 합동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등록 일자 :2022-01-28 오전 1:00:00 수정 일자 :2022-01-28 오전 12:57:00

 

한국환경공단, ·사 합동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노사 및 협력사 포함 전 직원 합심 안전보건 경영 확산 결의
 안전 소··(소통·확인·행동)의 날, 현장 방문 안전관리 점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1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일에 맞춰 ·사 합동 K-eco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안전 소··(소통·확인·행동)의 날행사를 27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사 합동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2부는 안전 소··(소통·확인·행동)의 날순으로 진행되었다.

1
부 행사에서 안병옥 이사장은 안전보건경영을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선포하고 안전보건활동 최우선적 이행 최적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안전문화 정착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표명했다.

이어서 이사장
, 노조대표, 협력사 및 내부직원이 함께 올해를 중대재해 없는 공단으로 만들자는 의지를 담아 안전보건경영방침 카드섹션 행사 후 단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2부 행사에서는 현장중심의 안전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산업연구단지 내 공단 환경기술연구소 실험실을 방문하여 안전 소··(소통·확인·행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안전 소··(소통·확인·행동)의 날행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일(127)의 상징적인 의미를 담아 매월 27일 이사장 포함 전 임직원이 1시간 내 안전소통, 위험요인 확인 및 교육·체험 등 소소한 안전관리 행동으로 나와 내일터 안전은 내가 지킨다.” 안전생활화 문화조성 프로그램이다.

안전 소··(소통·확인·행동)의 날첫 번째 행사로 안병옥 이사장 환경기술연구소 실험실의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과 안전 관련된 내용으로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환경공단 안병옥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이러한 엄중한 시기에 이사장으로서 무한 책임을 느낀다면서 노사 및 전 직원이 합심하여 안전보건 중심의 경영이 공단 전 사업장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조미선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 아이디어로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다?!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