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제2차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 개최

등록 일자 :2022-11-23 오후 11:00:00 수정 일자 :2022-11-23 오후 11:22:00

 

2차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 개최



한의약 발전을 위한 한의계와 정부 간 긴밀한 협력 추진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1123() 16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차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는 한의약과 관련된 정부, 공공기관, 민간단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한의약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2월에 출범하였다.

*
(참고) ‘[보도참고자료] 1차 한의약 유관기관장 협의회 개최(2.16)’ 참조

이번
2차 회의에는 정부 및 공공기관 측인 보건복지부 강민규 한의약정책관(공동 협의회장),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이진용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이 참석하고, 민간단체에서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공동 협의회장), 이진호 대한한방병원협회 부회장, 최도영 대한한의학회장, 이재동 한국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협회장이 참석하였다.

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장들은 정부 또는 다른 기관에 대한 협조 요청
사항 등을 발표하고, 보건복지부는 한의약 육성·지원 정책이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 ?첩약 건강보험 적용 시범사업 개선방안,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기준 개선방안 등 주요 이슈에 대해 함께 논의하였다.

특히
, 보건복지부는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및 표준 전자의무기록(EMR) 보급·확산, ?한의약 연구개발(R&D) 혁신(규모 확대, 협업체계 구축 등)을 위해 한의계가 정부와 공동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표준임상진료지침(Clinical Practice Guideline) : 환자를 최적으로 진료하기 위한 권고를 기술한 것

보건복지부 강민규 한의약정책관
한방 의료서비스 개선 및 한의약 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한의계와 정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한의약이 국민건강 증진과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조명훈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 아이디어로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다?!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